전문가초청강연회

  • asia@gachon.ac.kr
  • 031-750-8677
  • 가천대 아시아문화연구소 https://gachon.webex.com/meet/asia
현재 한국에서는 아프가니스탄 난민 수용 여부를 두고 논란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가천대 아시아문화연구소에서는 이주배경청소년재단 무지개청소년센터의 김윤영 소장을 모시고 다문화와 난민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이주배경청소년이란 어떤 이들이고 재단과 국가 차원에서는 이들을 위해 어떤 정책을 펼치고 있는지, 또한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전문가가 되기 위해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본 강연회에 참여하고 설문조사에 응한 분들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합니다.
설문조사: https://forms.gle/LVtbQiis7vxHciKX8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 후 확인가능합니다.
세부내용


 이주배경청소년 이해 및 지원상황


한국연구재단 인문사회연구소지원사업

“아시아 대중문화와 한류의 상호 이해에 기반한 인문학 교육”


가천대학교 아시아문화연구소 전문가 초청 강연회


이주배경청소년 이해 및 지원 현황


강연자 : 김윤영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무지개청소년센터 소장)

일시 : 2021. 10.1(금) 16:00-17:00

장소 : 웹엑스를 활용한 온라인 개최

회의장 링크 : https://gachon.webex.com/meet/asia


  가천대 아시아문화연구소에서는 2019년부터 <아시아 대중문화와 한류의 상호 이해에 기반한 인문학 교육>이라는 아젠다 하에 대중문화에 관한 연구·교육 활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본 아젠다는 아시아 대중문화 연구를 대학 교육에 활용함으로써 자문화와 타문화의 조화로운 공존을 통해 더욱 풍요로운 미래의 인류 문화를 이끌어갈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난민 수용 여부를 두고 논란이 지속되고 있는 요즘, 학생들도 다문화와 난민 문제를 어떠한 시각으로 바라보아야 할 것인지 혼란스러울 것이라 예상됩니다. 이번 전문가 초청 강연회에서는 이주배경청소년재단 무지개청소년센터의 김윤영 소장을 모시고 이에 대한 해답을 찾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이주배경청소년이란 어떤 이들이고 재단과 국가 차원에서는 어떠한 정책을 펼치고 있는지, 그리고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다문화와 난민 문제에 대한 관점과 진로 탐색을 함께 모색해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이번 강연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가천대학교 아시아문화연구소 올림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전문가초청강연회

    ~

    부터
    까지

    45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