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현장실습 혁신학기제[P-학기] 학생 설명회

  • 전체 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pjuno9993@gachon.ac.kr
  • 031-724-4551
  • Webex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개최(gachon.webex.com/meet/choicui 접속)
2023-현장실습 혁신학기제[P-학기] 학생 설명회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2023학년도 현장실습 혁신학기제[P-학기] 학생 설명회 실시 안내


2023학년도 현장실습 혁신학기제[P-학기] 학생 사전 설명회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습에 참여하는 학생은(참여희망자)  설명회에 반드시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 2회차 중 하루만 참여


○ 일시 : 04/28(14:00), 05/03(14:00) 약 1시간 소요 *시간은 조정될 수 있음

○ 장소 : Webex를 활용해 비대면으로 개최(gachon.webex.com/meet/choicui 접속)


강사

시간

교 육 명

교 육 세 부 내 용

취업지원팀

04/28(14:00~15:00)

05/03(14:00~15:00)

현장실습

혁신학기제

사전설명회

○ 현장실습 혁신학기제 학점인정에 관한 사항

○ 상해보험 가입 및 기타 지원사항

○ 현장실습온라인시스템 이용방법

○ 현장실습 참여기업 홍보



아래내용은 학교공지사항이니 참고 바랍니다.

--------------------------------------------------------------------------------------------------


1. 신청 자격


○ 「P-학기제」대상 학과 3학년 

※2023-1학년도 휴학생, 마지막인 학생, 현장실습 최대 이수학점(21학점)을 초과한 자 참여 불가


2. 실습기간


○ 2023.09.01. ~ 2023.12.21. (기간 내 3개월 또는 4개월 연속근무)


3. 서류제출


○ 2023.05.31까지 사전신청서 작성(구글폼) 

○ 1차 - 2023.06.09.(금) / 2차 - 2023.06.30.(금)까지 학과사무실 혹은 취업진로처로 직접제출 [기일엄수]

○ 취업진로처 섭외기업 선발인원 : 협약서 원본 → 취업진로처 직접제출

○ 학과 섭외기업 선발인원 : 협약서, 운영계획서, 사전서면점검서, 사업자등록증(사본), 수강신청요청서 → 학과사무실로 제출 


4. 학점인정


○ 4개월 - 12학점 (Pass/Fail)  [「P-실무프로젝트」(전공필수)-3학점 + 전공선택(P/F)-9학점]

    * 전공선택(P/F) → 지도교수 승인 후 학점 인정.

    ※복수전공(부전공) 학점 인정불가


5. 지원사항


○ 실습지원금 지급

    - 학교지원금(장학금) : 160만원 (월 40만원) 

    - 실습기관(월급) : 약 151만원 이상 지급 권장(표준현장실습학기제)

○ 실습학생 상해보험 가입(수강신청자에 한하여)


6. 신청 방법



1) 학과 섭외기업 지원 : 학과에서 기업체를 섭외하여 학생들에게 안내하고 학생을 매칭하여 실습진행


1

2

3

4

5

04.17 ~ 05.31

 04.21 ~ 

~06.09(1차) / ~06.30(2차)

06.12 ~ 08.31

09.01 ~

현장실습 혁신학기제 

사전신청서 작성

학과사무실/교수님께 

섭외기업 문의 

기업 매칭 후 

협약서 및 운영계획서 

(붙임2-1,2-2) 

학과사무실 제출

현장실습온라인 시스템

(job.gachon.ac.kr)

→ 매칭기업 등록확인 후 신청

실습 진행 및

보고서 작성


2) 취업진로처 섭외기업 지원 : 공지사항에 올라오는 취업진로처 섭외기업에 지원 


1

2

3

4

5

04.21~

04.21~05.07(1차)

05.08~05.31(2차)

05.08~05.26(1차)

06.01~06.21(2차)

~06.09(1차)

~06.30(2차)

09.01~

취업공지에 올라오는

섭외기업 확인

+

현장실습 혁신학기제 

사전신청서 작성

현장실습 온라인시스템

(job.gachon.ac.kr) 접속

 → 실습희망 기업 확인 후 

이력서 작성


※기업별로 신청일자 및 

선발일자 상이할 수 있음

선발 기간 중

면접 진행


※기업별로 선발일자

상이할 수 있음

선발 후 협약서 제출

(붙임 2-1, 2-2 확인)


→ 현장실습지원센터

실습 진행 및

보고서 작성



※ 공통 필수사항 

⒧ 현장실습 수강신청 (☞학사행정) 

⑵ 협약서 제출 (☞현장실습지원센터) 

⑶ 현장실습 온라인시스템(☞job.gachon.ac.kr)접속하여 해당 기업에 신청



◎ 학과 vs 취업진로처 경로의 차이점?

학과 섭외기업 지원의 경우 선 매칭 후 온라인 시스템 등록하는 방식이며 취업진로처 섭외기업 지원의 경우 선 지원 후 선발과정입니다.  



▣문의 : 031-724-4551 / 031-750-5992 / 031-750-4789

** 자세한 사항은 '[붙임1]2023-현장실습 혁신 학기제 시행안내' 참고바랍니다. 


첨부파일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부터
      까지

      75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부터
      까지

      95 명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