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봉사 D.I.Y 공모전

  • 재학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artechne@gachon.ac.kr
  • 031-750-6934
  • 아르테크네센터
기획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스스로 직접 만들어 가는 온라인/오프라인 봉사활동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2022 공모전 #05 / Artechne센터

봉사 D.I.Y


아름샘봉사단 X 아르테크네센터

우리 지역을 위해 함께 기획하고 실천한 봉사 이야기를 들려줄게

재료비는 아름샘봉사단이 도와줄게!


□ 참가대상 : 2022년도 1학기 가천대학교 재학생 (5인 1팀)

신청 시점부터 2022학년도 1학기까지(장학금 지급 시점까지)

                    재학생에 한하여 참가 가능 (자퇴자졸업자휴학자학기 초과자 불가)


□ 공모주제 :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기획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스스로 직접 만들어 가는 온라인/오프라인 봉사활동

※ 예시 : - 다문화 가정이 많은 지역에 온라인 문화교육 자료를 제작하여 배포

- 코로나19로 발길이 뜸해진 대학상권을 위한 콘서트 기획/진행

- 지역사회 환경오염 개선을 위한 환경보호 캠페인활동 진행 등

※ 활동 중 학생활동지원비(재료비/활동비) 필요시, 아름샘 봉사단에서 지원 가능

  (팀당 최대 10만원)

(단, 학생활동지원비 신청시, 아름샘봉사단에서 진행하는 2학기 ‘생명과나눔 톡톡(TALK)-(TALK)튀는 봉사나눔 발표 공모전’ 참여 필수)

-자세한 사항은 하단 공지글 또는 링크를 통해 확인 

https://wind.gachon.ac.kr/ko/program/all/view/4056

-기부 프로젝트 진행시  봉사시간 부여가능(최대 3시간)


□ 접수방법 : WIND 시스템을 통해 접수 및 제출

※ 공모전 신청 시 사전 설문조사 응답 필수

※ 접수 마감일 이후 사후 만족도 조사 설문 응답 필수 (개별 문자 안내 예정)

1) WIND 시스템을 통해 공모전 참가 신청 (「개인정보이용동의서」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step1. 팀장이 WIND시스템에서 팀 개설 및 참가신청

step2. 팀 개설 이후, 팀 구성원 5인 모두 신청해야 참가 처리 완료

(신청할 때에는 각자 본인 동의서를 첨부하여 신청)

2) 활동 기간 내에 기획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활동게시판을 통해 「결과보고서」 제출

※ 게시글 제목 및 파일명 : 팀명(팀장명)


□ 추진일정

일정

내용

1

2022.04.05.(화)

공고

2

2022.04.05.(화)-2022.06.02.(목)

활동기간

3

2022.06.03.(금)

결과보고서 제출 마감 (오후 11:45)

4

2022.06.27.(월)

수상자 발표 (아르테크네센터 홈페이지 공지)


□ 심사기준

심사항목

심사내용

1

적합성

공감 가능한 기획 배경 및 내용

2

창의성

봉사활동 내용의 창의성

3

성실성

기획 과정의 성실성 및 체계성

4

완성도

실행한 봉사활동의 완성도 및 기대효과 달성도


□ 시상내역

상격

인원

시상금

비고

대상

1팀

3,000,000원×1팀

상장 수여

최우수상

2팀

1,500,000원×2팀

우수상

3팀

1,000,000원×3팀

장려상

7팀

500,000원×7팀

합계

13팀

12,500,000원


□ 유의사항

- 국내외 타 공모전에서 수상하지 않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표절 및 도용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합니다.

- 수상작으로 선정된 이후라도 표절 등 부적격으로 판명될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장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 초상권 등과 관련된 응모 작품의 모든 법적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응모자로부터 작품의 지식재산권에 관한 독점적인 이용 허락을 받아 가천대학교의 마케팅 등의 목적으로 작품을 활용(제작, 복제, 배포 등)할 수 있고, 전체나 일부를 변경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수상 작품은 아르테크네센터 홍보를 목적으로 홈페이지에 작품의 전체 혹은 일부를 업로드할 수 있으며 응모자는 이에 대해 동의한다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문의사항

- 담당자 : 031-750-6934, artechne@gachon.ac.kr

- 센터위치 : 비전타워 421호 아르테크네센터


아름샘봉사단 톡톡(TALK)-(TALK)튀는 봉사나눔 공모전

학생활동지원비 지급


봉사 D.I.Y 활동비 지원받고, 공모전 수상 기회까지!

아름샘봉사단에서는 봉사 D.I.Y 공모전 참여자에 한하여 1팀당 최고 10만원의 학생활동지원비를 지급하고자 합니다.

단, 학생활동지원비를 수혜받은 참여자는 아름샘봉사단에서 진행하는 2학기 톡톡(TALK)-(TALK)튀는 봉사나눔 (비)대면 발표 공모전에 필수로 참여해야 합니다.


□ 참가대상 : 2021년도 1학기 아르테크네센터 봉사 D.I.Y 공모전 참여 팀

신청 시점부터 2022학년도 2학기 까지(장학금 지급 시점까지)

재학생에 한하여 참가 가능 (자퇴자졸업자휴학자학기 초과자 불가)


□ 발표 공모전 주제 : ‘봉사활동에 대한 의견 나눔’

※봉사 D.I.Y 공모전에 참여하며 아름샘봉사단의 학생활동지원비(재료비/활동비)를 받은 참여자는 필수 참여


□ 접수방법 : WIND 시스템을 통해 접수 및 제출    (아름샘봉사단 톡톡(TALK)-(TALK)튀는 봉사나눔 공모전 / 하단 바로가기 참고)


□ 추진일정

일정

내용

1

2022.04.05.(화)

접수 시작

2

2022.05.06.(금), 오후2시~2시 15분

현금영수증 처리 방법 관련

담당자 WEBEX 강의 (팀장 및 팀원 1명 총 2명 필참)

3

2022.04.05.(화)-2022.06.02.(목)

위 ‘추진일정(아르테크네센터)’와 동일

4

2022.06.27.(월)

5

2022.10.24.(월)

① 생명과나눔 톡톡(TALK)-(TALK)튀는 봉사나눔 공모전 참여자 모집 시작

6

2022.11.07.(월)

① 생명과나눔 톡톡(TALK)-(TALK)튀는 봉사나눔 공모전 참여자 모집 마감

② 발표자료 제작 시작

7

2022.11.18.(금)

① 발표자료 업로드 마감 (구글 공유 드라이브)

② 만족도 조사 시작

8

2022.11.25.(금)

① 결과 발표 (WIND 공지사항 참고)

② 만족도 조사 마감


※아름샘봉사단의 학생활동지원비를 받았으나 생명과나눔 톡톡(TALK)-(TALK)튀는 봉사나눔 공모전에 참여하지 않았을 시, 지급 받은 학생활동지원비를 모두 아름샘봉사단에 지급해야합니다.


□ 문의사항

- 담당자 : 031-750-5780, kna0226@gachon.ac.kr

- 사무실 위치 : 가천관 1004호 아름샘봉사단

프로그램 후기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
  • 2022 봉사 D.I.Y 공모전

    ~

    20 부터
    까지

    9 팀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팀명 / 상세내역 팀장 / 팀원 팀 신청현황 신청하기
  • 9 AAC를 세상에 ADD

    ~

    이** (2020*****)

    (5명)

    참여승인
  • 8 LOW SUGAR DAY

    ~

    황** (2018*****)

    (5명)

    참여승인
  • 7 RI.V.PAT

    ~

    최** (2022*****)

    (5명)

    참여승인
  • 6 공드림

    ~

    신** (2022*****)

    (5명)

    참여승인
  • 5 꿀케이크

    ~

    김** (2018*****)

    (5명)

    참여승인
  • 4 심봉사

    ~

    최** (2022*****)

    (5명)

    참여승인
  • 3 알.쓸.가.약(알고보면 쓸모있는 가정상비약 지식)

    ~

    이** (2018*****)

    (5명)

    참여승인
  • 2 자작자작

    ~

    김** (2019*****)

    (5명)

    참여승인
  • 1 전기장이

    ~

    이** (2020*****)

    (5명)

    참여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