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동아리] 24학년도 가천멘토와 함께하는 자기주도 동아리 참여자 모집

  • 재학생, 휴학생
  • 1학년, 2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 ss0129@gachon.ac.kr
  • 031-750-4794
  • 대면 혹은 비대면 운영
자기주도적으로 동아리를 결성하여 재학생 진로 설정 촉진 및 취업 역량 강화 동기 부여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자기주도적 진로역량강화를 통한 취업률 향상을 위하여 

'가천 멘토와 함께 하는 자기주도 동아리'를 다음과 같이 운영하고자 합니다.


1. 목적

- 가천멘토와 함께 자기주도적으로 동아리를 결성하여 재학생 진로설정 촉진 및 취업 역량 강화 동기 부여

- 맞춤형상담(잡케어) 및 개인별 직업 포트폴리오 수립을 통한 실질적 진로 탐색 고취


2. 활동 내용

운영규모60명 내 (4개 동아리, 팀당 15명 내외)
운영대상재맞고 빌드업 참여자(1~2학년 재학생)
활동기간2024.04.15.(월) ~ 2024.06.21.(금) *8주간 (중간/기말고사 기간 제외)
신청방식동아리별 직무 및 멘토 확인 후 개인 단위 신청
운영방식동아리원 개인별 4주간 20만원 지원(총 2회) *20시간 증빙 필수
담당멘토반도체 패키지 전문가: 정대영, 삼성전자 Logic PKG 개발팀 (나노화학과 18년 졸업)
바이오 공정 개발(다운스트림) 전문가: 이정현, (주)네이처글루텍 정제연구팀(생명과학과 16년 졸업)

------신청인원 선착순 마감/대기로 신청 가능(신청기간 내 결원 발생시 참여가능)----------
광고 마케팅 전문가: 김혜원, 패스트뷰 광고사업본부 (한국어문학과&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22년 졸업)
IT 프로젝트 전문가: 한규상, 아시아나IDT 온라인플랫폼팀 (소프트웨어학과 13년 졸업)
사전미션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빌드업 프로젝트 가입
자기주도 동아리 참여 신청서 이메일 제출(ss0129@gachon.ac.kr) 첨부파일 작성&제출
활동미션① 담당 멘토 동반 멘토링 모임 필수 (총 4회)
② 직무박람회, 기업 탐방, 현직자 멘토링 등 희망 직무 맞춤 교내 프로그램 자율 참여
③ 담당 멘토가 추천하는 맞춤 과제 이행
공통사항심층상담 및 OT : 2024.04.12.(금)
성과발표회 : 2024.06.24.(월)
운영 규모: 각 분야별 총 4개 동아리, 최대 60명 참여 예정
※ 지원금 사용 및 자세한 운영 일정, 활동계획안 작성 등은 오리엔테이션에서 설명 예정


3. 세부 추진 일정(안)

일정추진내용비고
2024.3.27.(수) ~ 4.7.(일)
동아리 회원 모집공고
2024.4.8.(월) ~ 4.9.(화)
서류심사 및 합격 발표개별 안내
2024.4.12.(금)
전체 동아리 심층상담 및 OT상담 및 OT
2024.4.15.(월) ~ 6.21.(금)담당 멘토 운영
-자기주도 활동 계획 수립
-직무 탐색 멘토링 운영
해당 기간 내 4회
(*중간/기말고사 기간 활동 제외)
2024.06.24.(월)성과발표회 및 우수활동 팀 시상

※ 위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4. 활동(안)

  가. 주차별 활동 예시

구분일정활동내용비고시간
심층상담
(O.T)
4.12(금)- 운영방법 안내 및 주차별 활동 및 과제 안내

- 활동계획서 작성 방법 안내 및 예시 안내

- 학과별 진로백서 34p~35p 작성 및 빌드업 포트폴리오 제출 과제 부여

- 자기주도 활동계획서 작성

O.T
1주차4.15(월) ~ 4.19(금)

- 담당 멘토의 직무 소개 및 멘토의 취업준비방법 등 발표,

- 학생 O.T과제 확인, 활동 계획 발표 및 피드백

- 동아리 활동 계획서 제출

- 자율 활동 또는 가천멘토 직무박람회 선택 활동 계획 수립

멘토링20시간
-4.22(월) ~ 4.26(금)*중간고사 주간

2주차4.29(월) ~ 5.3(금)- 가천멘토 직무박람회 참여 or 자율 활동(직무 탐색 관련)
자율활동
3주차5.6(월) ~ 5.10(금)- 담당 멘토와 활동 결과 확인 및 피드백, 학생별 맞춤형 활동 추천 및 과제 부여
멘토링
4주차5.13(월) ~ 5.17(금)

- 3주차 멘토링 토대 자율활동 및 과제 수행

- 1차 활동보고서 대면 제출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5.9.(목)17:00까지)

자율활동/과제
5주차5.20(월) ~ 5.24(금)- 담당 멘토와 활동 결과 확인 및 피드백, 학생별 맞춤형 활동 추천 및 과제 부여
멘토링20시간
6주차5.27(월) ~ 5.31(금)- 5주차 멘토링 토대 자율활동 및 과제 수행
자율활동/과제
7주차6.3(월) ~ 6.7(금)- 담당 멘토와 활동 결과 확인 및 피드백
멘토링
-6.10(월) ~ 6.14(금)*기말고사 주간

8주차6.17(월) ~ 6.21(금)

- 8주간 결과를 토대로 포트폴리오 수정/완성

성과발표 PPT 제출(6.19(수)까지)

* 성과발표 개인별 PPT(3장 이내) 제작하여 담당 멘토에게 제출(동아리별 우수활동생 2명 선발/성과 발표회 당일 발표 진행 및 우수활동생 1명 최종 선발)

성과발표 준비 및 심사
성과발표회6.24(월)

- 성과 발표회 운영 및 우수 활동 팀 시상

- 2차 활동보고서 대면 제출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6.28(금)17:00까지)



※ 위 일정은 담당자/멘토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동아리별로 상이하게 운영

※ 학생들은 1~4주차,5~6차별 20시간 이상 필수로 활동하여 주차별 결과 보고서로 증빙

※ 멘토는 원활한 멘토링 일정 수립을 위해 멘토링 가능 스케줄을 미리 수립하여 공유

※ 멘토링은 1회 1시간 운영이 기본이며, 멘토의 사정에 따라 1회 2시간 이상 운영 또는 1주 2회 운영될 수 있음.

  

  나. 자율 활동 예시

구분활동 내용(예시)
진로 탐색가천멘토 직무박람회
자기주도형 진로 역량 강화현직자 릴레이 멘토링
(교내) 취업진로처(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진로 프로그램 참여
(교외) 온라인청년센터/잡아바러닝센터 등 희망 직무 연관 프로그램 참여
직무 관련 공모전 및 대회 참여 등 대외활동
미래직진프로그램 - 현직자 특강
기초 직무체험 확대(후속 프로그램 연게) 단기 기업 탐방
(동아리 자율 운영) 직무체험 기업 발굴 및 탐방


5. 동아리 성과발표회

  가. 참여자격; 24학년도 자기주도동아리 (총 8팀)

  나. 운영내용: 동아리 활동보고서(월 4부) 8부 및 자율활동 성과 발표 PPT (3장 이내) 1부

  다. 시상내역


구 분

포상

소계

우수 활동생 상금

우수 활동생(4명)

순위별 차등 지급

1등 : 30만원(1명)

2등 : 20만원(1명)

3등 : 10만원(2명)

70만원

모범 활동생 상금

각 5만원

20만원

  라. 선발방법 및 선발기준

     - 평가(취업진로처 처장 및 팀장) : 별도의 평가시트지를 참고하여 동아리별 트성에 맞게  평가

구분

시기

내용

동아리별

발표자료 제출

자기주도 동아리

2024.6.17~6.21

- 참여자별 성과발표 PPT(3장 이내) 제출

성과발표 PPT

1차 서류 합격

동아리 멘토 심사

2024.6.22~6.26

- 동아리 내 우수 선정자 2명 선정(총 8명)

성과발표회 운영 및 시상

취업진로처 심사

2024.6.24

- 1차 우수 선정자 대상 PT 발표 및 최종 수상자 동아리별 1명씩 선정(총 4명)

- 우수 활동자 선정 및 시상

※ 상기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함


※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빌드업 프로젝트 신청 방법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이트 접속(https://www.work.go.kr/schoolToWork/index.do) → 개인 회원가입 → 워크넷 → 마이페이지 → 실명인증(실명인증 실패시 사이렌 24에서 실명등록) →  구직회원 전환 → 워크넷 → 잡케어 →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접속 → 가천대 클릭 → 빌드업 프로젝트 신청

*2023학년도 참여자도 2024학년도로 사업년도가 변경되었기 때문에 재신청해야함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부터
    까지

    21 명 / 15 명

    (최대 25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24 명 / 15 명

    (최대 25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25 명 / 15 명

    (최대 25 명 접수가능)

    종료
  • 부터
    까지

    20 명 / 15 명

    (최대 25 명 접수가능)

    종료